“시금치 이렇게 먹었더니 당뇨가 사라졌습니다!” 마그네슘이 용출되며 혈당을 낮춰준다고!

시금치가 몸에 좋다는 것은 익히 들어보셨을 겁니다.

흔한 식재료지만 자주 먹게 되는 시금치는 우리 몸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시금치의 효능과 효과적인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금치의 효능

시금치에는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는 요소가 풍부하여 혈당관리에 좋습니다.

알파 리포산

시금치에 들어 있는 알파리포산은 다른 항산화 성분이 산화되는 것을 재생 시켜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알파리포산은 포도당 처리를 개선하고 인슐린 저항성 감소로 공복혈당과 식후 혈당이 낮아졌고, 헤모글로빈 수치를 유의미하게 감소시켰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인슐린의 저항성 개선 및 혈당 조정에 도움을 주는데요,

보통 마그네슘은 영양제로도 보충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영양제보다는 마그네슘이 충분히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은 혈당조절 뿐 아니라 혈압 조절 및 뼈,근육,신경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틸라코이드

틸라코이드 성분은 엽록소에 들어 있는데요,

연구결과에 따르면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주어 체중조절 및 혈당조절에 시금치가 도움 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또한 체중, 체지방, 콜레스테롤, 혈당 등 전반적인 대사 기능이 개선 되었습니다.

이렇게 혈당관리에 도움을 주는 요소가 풍부한 시금치는 요리해서 먹는 것도 좋지만, 조금더 특별하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금치로 식초를 담가 먹는 것인데요, 시금치가 식초와 만나면 시금치 속 마그네슘을 훨씬 더 용출 시킬 수 있습니다.

시금치 식초 만들기

① 손질한 시금치를 30초 데친 후 식초와 함께 곱게 갈아준다

천기누설

이 때 중요한 건 익히는 도중 마그네슘의 손실을 최소화 시키는 것인데요.

5분만 데쳐도 70%가량이 손실되니 30초~ 최대 1분 미만으로 데치는 게 좋습니다.

② 원당을 넣어 잘 섞은 후 상온에서 열흘간 숙성한다

③숙성 후 시금치를 걸러내고 다시 상온에 일주일 더 숙성한다

설탕 대신 원당을 사용하면 설탕보다 미네랄이 훨씬 더 많아 영양학적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시금치식초 원액은 식초와 물을 1:5 비율로 희석해서 섭취하면 되고, 냉장보관 후 한달 이내에 섭취해야 합니다.

-출처 천기누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