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만원짜리 레시피 허락받고 공개합니다!” 차원이 다른 LA갈비 대박맛집 레시피라고

갈비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그만큼 종류도 많고 맛도 다양한데요. 이 중 단짠맛의 진리라고 할 수 있는 LA갈비는 명절상에서도 빠지지 않는 단골 손님이기도 하죠.

특히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레시피는 외식업 시장에서 과거 500만원에 거래되던 레시피라고 하니 더욱 기대 되는데요.

집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호불호 없는 LA갈비 시작해보겠습니다.

500만원짜리 LA갈비 레시피

먼저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LA갈비 1.8kg, 정수물 750mL, 사이다 1병(355mL), 배 1개,사과 1개, 양파1개, 캔 파인애플 링 1개, 겨자 1스푼, 캬라멜 1스푼, 후추 1/4스푼, 콜라 1병(355mL), 진간장 1컵(종이컵), 미림 1/4컵(종이컵), 정수물 7부(종이컵), 간생강 1/2스푼, 미원 1/4스푼(선택), 커피 1스푼, 참기름 2스푼, 간마늘 1스푼 반, 흑설탕 3스푼, 대파 1뿌리, 베보자기 1개

재료가 준비 됐다면 LA갈비를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김대석셰프 TV

고기에 정수물 750ml, 사이다 1캔을 넣고 30분동안 담가둡니다.

사이다와 물을 넣으면 핏물이 잘 빠집니다.

배와 사과, 양파, 대파를 적당한 크기로 썰고 파인애플 링 1개, 정수물(종이컵 7부)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믹서기에 갈은 재료를 베 보자기에 넣고 짜냅니다.

겨자가루를 뜨거운 물에 넣고 풀어줍니다.

짜낸 즙에 진간장, 미림, 흑설탕, 간마늘, 커피, 미원, 간생강, 후추, 겨자, 카라멜, 콜라 1캔을 넣어 풀어주고 참기름도 넣어줍니다.

LA갈비에 겨자가루와 커피가루가 들어가면 풍미를 더욱 깊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통에 만들어 놓은 양념을 절반 붓고 핏물을 뺀 갈비를 하나씩 넣어줍니다.

대파를 위에 올려주고 나머지 양념을 다 부어줍니다.

이렇게 완성된 재료를 냉장실에서 10시간이상 숙성시킵니다.

이제 간이 잘 베인 LA갈비를 팬에 구워주면 아이들, 어르신들 모두 좋아하는 최고의 요리가 됩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김대석 셰프TV-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