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고 아린맛이 싹 사라집니다” 단 3일만에 깊은 맛이 우러나는 만능반찬이 된다고

어떤 음식에도 찰떡궁합인 식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양파인데요, 양파중에서도 제철 햇양파는 정말 싱싱하고 달달하며 맛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사아삭한 햇양파를 이용해서 숙성기간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햇양파김치와 비밀재료를 이용해서 단 3일만에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햇양파장아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햇양파장아찌 만드는 방법

재료: 햇양파 10개, 청양고추 5개, 붉은 고추 3개

양파 씻는 물: 굵은소금 1큰술, 생수 2리터

장아찌 장물: 무가당 탄산수 2컵, 진간장 1과 1/2컵, 설탕 1/2컵, 매실청 1컵, 식초 1/2컵

햇양파 10개를 껍질을 벗겨 흐르는 물에 1차로 씻은 후 생수 2리터에 굵은소금 1큰술을 넣은 소금물에 굴리면서 씻어줍니다.

소금물에 씻은 햇양파를 물에 헹군 후 면포나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뒤 6등분 합니다. 이때 양파의 꼭지 부분이 약간 붙어 있어야 낱알낱알 떨어지지 않고 아삭한 양파장아찌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함께 넣어 줄 청양고추 4개, 홍고추 3개를 미리 송송 썰어줍니다.

냄비에 진간장 1과 1/2컵, 설탕 1/2컵을 넣어 끓이다가 설탕이 녹으면 불을 끄고 매실청 1컵, 식초 1/2컵을 넣어 식혀줍니다.

차게 식힌 장물에 무가당 탄산수 2컵을 부어 양파장아찌 절임물을 만듭니다.

3일 만에 먹는 양파장아찌라 맵고 아린맛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탄산수를 넣으면 탄산수의 기포가 단기간에 양파의 아린맛을 빼주게 됩니다.

밀폐용기에 손질한 햇양파와 고추를 차곡차곡 쌓은뒤 장아찌절임물을 부어줍니다.

뚜껑을 덮어 실온에 하루 두고 냉장고에서 이틀 더 삭히면 단 3일만에 새콤달콤하면서 맛있는 햇양파장아찌가 완성됩니다.

즉석 햇양파깍두기 만드는 법도 함께 알아볼까요?

즉석 햇양파깍두기 만드는 방법

재료: 햇양파 5개, 노란 파프리카 1개, 청피망 1개, 실파 4줄, 꽃소금 1큰술

깍두기 양념장: 고춧가루 3큰술, 쌀죽 2큰술, 새우젓 1큰술,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매실청 1큰술, 통깨 1큰술, 소금 약간

햇양파 5개는 반을 갈라 4등분으로 자르고 노란 파프리카 1개, 청피망 1개, 실파 4줄기를 한 입 크기로 썰어 줍니다.

볼에 물 약간 햇양파, 꽃소금 1큰술을 넣고 15분간 절여 양파의 아린맛을 제거한 후 체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쌀가루죽을 만든 뒤 차게 식혀줍니다.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식힌 쌀가루죽 2큰술에 고춧가루 3큰술을 넣고 섞어 고춧가루를 불립니다.

불린 고춧가루에 새우젓 1큰술,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매실청 1큰술을 섞어 김치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김치양념에 물기 뺀 양파를 넣고 골고루 버무린 뒤 파프리카, 청피망, 실파를 넣어 함께 버무려줍니다.

마지막에 통깨 1큰술을 넣어 버무려주면 즉시 먹을 수 있는 햇양파깍두기가 완성됩니다.

보관할 때는 실온 숙성이 필요 없어 바로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햇양파는 당뇨예방은 물론 혈관건강에도 좋습니다. 시장이나 마트에서 제철햇양파가 보이면 놓치지 마시고 맛있는 장아찌와 깍두기 담궈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행복한 아침-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