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삼은 나눠줘도 이건 절대 못나눠줍니다!” 매일 3천개씩 생성되는 암세포를 없애주는 최고의 한 잔이라고

고구마같은 생김새를 가진 이것은 매일 몸속 생성되는 3~4천 개의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식재료라고 하는데요.

전문가들도 쉽게 발견하기 어렵다는 천마, 심마니들 사이에서는 ‘산삼은 나눠줘도 천마는 못 나눠준다’는 옛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1년 중 딱 20일 동안만 천마의 싹대가 자라 채취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묵을수록 귀해지는 다른 약초와는 달리 천마 싹대는 오래될수록 뿌리의 영양소를 빼앗으며 자라납니다.

제철 천마는 속이 꽉 찬 반면 싹대가 길게 자라나 영양분을 뺏어간 오래된 천마는 속이 뻥 뚫린 모습입니다.

천기누설

동의보감을 살펴보면 제철을 맞은 천마는 두통과 어지럼증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예로부터 귀중하게 활용되어 온 약재인 천마는 특히 주목해야 할 성분이 있습니다.

천마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세포 보호 작용 및 항암 효과가 있는 에르고티오네인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는 천마가 버섯 균에 붙어 자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버섯과 같은 성분인 에르고티오네인이 풍부합니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에르고티오네인 성분은 실제 영지버섯보다도 많은 함유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 연구 결과를 찾아보면 천마는 항산화 효과와 함께 암세포의 운동성을 억제하는 항암 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통 구하기 쉬운 말린 천마를 약재로 활용하는데요.

가정에서 요리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천마 가루를 활용하는 게 더욱 간편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말린 천마를 갈아서 만든 천마 가루는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찌개나 밥을 지을 때 넣으면 활용도가 더욱 높아집니다.

게다가 천마를 가는 과정에서 세포벽이 깨져 소화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영양적으로도 암 예방에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천마청 만들기

소독한 유리병에 천마 가루 100g을 넣어줍니다.

천마 가루가 완전히 잠길 정도로 꿀을 넣어 섞어줍니다.

꿀을 넣으면 천마 속 항암 성분이 UP! UP 되어 암 예방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말린 레몬을 2~3조각 넣어 항균력과 보관성을 높여줍니다.

레몬 슬라이스를 같이 넣어주면 레몬의 대표 영양소인 비타민C가 천마의 바닐릴 알코올 성분과 상승 작용을 이뤄 암 예방에 더욱 도움을 줍니다.

천마청은 하루동안 실온에 보관한 후 일주일 정도 냉장 보관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을 부어 차처럼 섭취해주셔도 좋고 탄산수를 부어 시원하게 음료로 섭취해주셔도 좋습니다.

주의사항

생천마를 다량 섭취하게 되면 변비나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천마를 섭취할 경우 하루 2개가 적당하며, 천마 가루로 섭취 시에는 30g 이내가 적당합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천기누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