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를 이것에 담그면 약주가 됩니다” 뇌경색 극복의 1등 공신! 하루 한잔의 비밀

와인을 마시고 뇌졸중 재발을 막았다.. 이런 사례가 있다면 믿어지시나요?

과거 엄지의 제왕에서는 뇌졸중 발병 후 5년동안 매일 특별한 와인을 마시면서 뇌졸중 재발을 방지하고 있다는 출연자의 사연이 소개되었는데요.

엄지의제왕

와인은 술인데 오히려 해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그 결과는 우리가 알던 일반적인 상식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사실 레드와인은 세계 10대 장수 식품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식품입니다, 그리고 레드 와인하면 프랑스가 생각나는데요.

프랑스인들은 고지방 식사를 하지만 허혈성 심장병에 걸릴 확률은 세계에서 가장 낮다고 합니다.

이유는 바로 레드 와인을 마시기 때문입니다. 레드와인에 포함된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항산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LDL콜레스테롤의 산화방지를 통해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장수 방송인으로 유명한 고 송해선생님은 레스베라트롤을 10년 이상 꾸준히 섭취했다고 알려져 있죠. 이런 와인의 장점을 배가 되게 만들어 주는 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양파인데요!

양파는 혈관청소부라는 별명을 갖고 있을 만큼 우리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특히 양파속에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은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전을 녹여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파의 황 성분은 혈액을 맑게해주는 자연 희석제 역할을 하여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좋은 두 식품을 함께 섭취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혈관청소부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과 강력한 항산화제인 와인의 레스베라트롤이 만나면 혈관건강에 대한 효과가 배가 됩니다.

이제부터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양파레드와인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양파레드와인 만들기

1. 양파 2개를 깨끗이 씻어서 깍둑썰기 합니다.

2. 소독한 병을 준비한 뒤 양파를 넣습니다.

3. 썰어 놓은 양파에 와인을 넣어 3일간 숙성하면 양파레드와인이 완성됩니다.

양파와인의 적정섭취량은 하루 소주잔으로 한잔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맛과 건강을 한번에 잡은 양파와인을 즐기면서 혈관 건강도 함께 지켜내시길 바랍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엄지의제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