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뜨물 이 좋은걸 그냥 버린다고요?” 살림9단한테 배운 집안이 10배는 깨끗해지는 쌀뜨물 활용법

우리가 매일 밥을 지을 때마다 생기는 게 바로 쌀뜨물입니다. 아마 대부분 그냥 버리고 계실 텐데요. 사실 잘만 활용하면 너무 유용하게 사용할 데가 많다는 사실에 놀라실 겁니다.

집꿀

오늘은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쌀뜨물을 활용해서 욕실과 베란다, 부엌 등 지방 구석구석을 청소하는데 활용하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쌀뜨물 3단계 활용방법

쌀뜨물은 3단계로 나눠 활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물을 담고 쌀을 부은 후 젓가락이나 거품기로 쌀을 씻어 줍니다. 그리고 쌀을 3번 헹궈낸 후 각각 용기에 담아주면 3단계 쌀뜨물이 나옵니다.

처음 나온 가장 진한 쌀뜨물은 화분에 활용할 수 있는데요. 수돗물보다 더 영양가 있는 물을 식물에 공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쌀뜨물은 각종 찌개용 육수로 활용하면 됩니다.

오늘 자세히 알아볼 내용은 두번째로 나온 쌀뜨물인데요. 집안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청소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남은 소주와 일대일 비율로 분무기에 담으면 천연 유리 세정제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파티션이나 거울 등 물때와 손얼룩이 지저분한 곳에 묻히거나 뿌린 후 부드러운 수세미로 문지르며 닦아줍니다.

이렇게 만든 세정제는 다른 세제와 달리 냄새도 나지 않아 마스크를 끼지 않고 편하게 청소할 수 있고 친환경적이어서 아주 좋은데요. 아이들 방 베란다 문과 거실 베란다 문 청소에도 마음 편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쌀뜨물 소주 세정제는 음식냄새가 많이 나는 곳을 청소하기에도 좋은데요, 마른 천에 묻혀 냉장고 바닥과 벽면을 닦아주면 쾌쾌한 냄새를 없앨 수 있고 음식물이 떨어진 식탁이나 부엌 상판을 닦는데도 좋습니다.

쌀뜨물을 활용하면 도마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는데요. 소금 한 숟가락을 도마에 뿌려 앞뒤로 부드럽게 문질러준 다음 넓은 쟁반이나 김치통에 쌀뜨물을 부어줍니다.

이때 오염정도에 따라 도마를 30분에서 1시간 정도 담가놓은 후 물로 깨끗이 헹궈내면 도마를 깨끗하게 살균시키면서 씻을 수 있고 도마와 김치통에 베인 음식물 냄새와 김치 냄새를 말끔하게 없애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출처 집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