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월남쌈을 만들 때 쓰이는 라이스페이퍼는 의외로 활용도가 높은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쌈요리 이외에도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들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라이스페이퍼를 이용해서 간단하지만 맛은 결코 간단하지 않은 최고의 간식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이스페이퍼 딸기모찌
재료: 양갱 5개, 설탕 3숟가락, 딸기, 라이스페이퍼 개당 3장, 전분가루
마트에서 파는 양갱 5개에 설탕 3숟가락을 넣고 손으로 으깨줍니다.
깨꿋하게 씻은 딸기는 꼭지를 제거한 뒤, 딸기 겉면을 으깬 양갱으로 감싸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따뜻한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넣어 부드럽게 녹인 뒤 겉면을 감싸줍니다 (양갱 한개에 총 3장을 감싸면 적절합니다)
마지막으로 겉면에 전분가루를 골고루 묻히면 눈으로봐도 정말 맛있어 보이는 초간단 딸기모찌가 완성됩니다.
라이스페이퍼 베트남 피자
재료: 라이스페이퍼 1장, 계란 1개, 시판 토마토 소스 1숟가락, 다진 양파, 쪽파, 할라피뇨, 소세지, 모짜렐라 치즈 3숟가락
프라이팬에 라이스페이퍼 1장을 깔고, 그 위에 계란 1개를 풀어서 반만 올립니다.
재료를 순서대로 라이스 페이퍼에 올립니다. 취향에 따라 양송이 버섯 등 채소를 추가해도 좋습니다.
시판 토마토 소스 1숟가락, 다진 양파, 쪽파, 할라피뇨, 소세지, 모짜렐라 치즈 3숟가락,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계란물을 모두 부어 올린 뒤 뚜껑을 덮고 약불로 치즈가 녹을때까지 기다립니다.
정말 맛있는 베트남 피자가 뚝딱 완성됩니다.
라이스페이퍼 콘칩
재료: 라이스페이퍼, 식용유, 옥수수, 크림스프 가루, 라면스프
라이스페이퍼를 한 입 크기로 자른 뒤 식용유에 살짝만 튀겨냅니다.
봉지에 튀긴 라이스페이퍼, 옥수수크림 스프 분말, 라면스프를 조금 넣고 흔들면 초간단하게 콘칩이 완성됩니다. (라면 뿌셔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라면스프는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하며 조금만 넣습니다.
-출처 1분요리뚝딱이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