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7,500리터의 혈액이 이곳을 통과합니다” 왕의 혈관 관상동맥을 위협하는 4가지 습관이라고

어느날 갑자기 심장이 멈춘다면?… 상상조차 하기 싫습니다. 생명와 직결되는 심장은 매우 중요한 기관인데요,

하루 동안 심장을 거쳐서 전신을 순환하는 혈액량은 7500L로 엄청난 양입니다.

그만큼 많은 일을 하는 신체기관 중 하나인데요, 심장에 생기는 대다수의 질환이 ‘관상동맥’ 때문에 생긴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관상동맥은 심장의 표면을 둘러싼 혈관입니다.

그 모습이 왕관과 비슷해 ‘관상동맥’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것인데요, 이 관상동맥이 심장 전체에 피를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관상동맥을 위협하는 4가지 요인이 있다고 하는데요.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당뇨가 있다면 철저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철저한 관리를 통해 관상동맥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뇨뿐 아니라 고혈압, 고지혈증도 치료와 약, 관리 등으로 개선 가능하니 미리미리 관리해야합니다.

운동 부족

운동을 꾸준히 하다 보면 측부순환(=곁순환)이 늘어납니다.

측부순환이란 혈관이 막히거나 좁아진 경우 주변 혈관을 통해 이뤄지는 혈액순환을 말하는데요. 측부순환의 중요 요소는 바로 운동입니다.

흡연

흡연을 하면 운동을 열심히 해도 악영향을 줄 정도로 심장에 안 좋습니다.

금연은 반드시 해야 합니다.

나이

노화야말로 관상동맥을 위협하는 가장 큰 요인인데요.

따라서 나이가 들수록 더욱 철저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꾸준히 관리를 해줘야만 관상동맥의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심장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 소개된 몇가지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늘 달리기 운동

① 의자에 반만 걸터 앉는다

② 양손을 주먹 쥐고 발을 땅에서 뗀다

③ 달리기하듯 다리를 올렸다 내리기를 반복한다(1~2분)

공중 달리기 운동은 허벅지 근육을 자극해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엄지의제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