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독소가 많아지면 대장 건강이 나빠지고 면역력이 떨어져 다른 질병이 발생할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https://pmdc.kr/wp-content/uploads/2022/11/장독소1.jpg)
몸 속에 쌓인 장독소를 배출을 해줘야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장독소를 배출하는데 생식이 좋다고 합니다.
장독소 배출하는데 생식을 먹으면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 통곡물, 콩류 등을 섭취해야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나 과일, 통곡물 등의 원물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유지하는 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든 생식을 섭취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https://pmdc.kr/wp-content/uploads/2022/11/장독소2.jpg)
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든 생식을 섭취하면 적은 양으로 많은 양의 식이섬유를 쉽게 섭취할 수 있고 흡수율 또한 높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생식 섭취를 통한 치료는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키고 손상된 염증을 완화시킨다고 합니다.
생식을 먹을때 차가버섯차 150mL에 생식 30g을 타서 먹으면 더 좋다고 하는데요. (차가버섯차는 약 60도 물에 담가 이틀 정도 우린 후에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https://pmdc.kr/wp-content/uploads/2022/11/장독소3.jpg)
![](https://pmdc.kr/wp-content/uploads/2022/11/장독소4.jpg)
차가버섯에 함유된 트리터빈, 오클리콜, 라노스테롤 성분은 위장 기능 개선 및 소화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차가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장의 독소를 배출하고 염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생식과 함께 섭취하면 연결된 소화기관인 위와 장을 함께 보호할 수 있어서 장건강에도 더욱 효과가 좋은 섭취법이라고 합니다.
차가버섯차 이외에도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겨우살이 차와 함께 생식을 섭취하면 장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식 섭취시 주의사항으로 생식은 칼륨이 많아 신장 질환자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것이 좋고 생식은 해썹 인증시설에서 만든 동결건조 생식을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생식은 하루 25g 정도 섭취하는것이 적당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천기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