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전 동작은 편안히 서 있는 자세에서 허리를 뒤로 젖혀 요추전만을 만들면서 도움이 되는 자세 입니다.
허리를 구부릴 때에 비해서 신전을 하게 되면 수핵이 앞으로 가게 됩니다.
허리가 아픈 이유가 수핵이 섬유륜을 찢으면서 디스크성 통증을 일으키고, 뒤쪽 밖으로 튀어 나오면서 디스크 탈출이 일어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허리를 굴곡(구부리는것) 하는 것보다 신전 하는 것이 허리 아픈 사람들에게는 중요하다고 합니다.
신전 효과
굴곡을 했을 때는 수핵이 등 뒤쪽으로 밀리면서 후방 섬유륜이 매우 짧아집니다.
반대로 신전을 하게 되면 후방 섬유륜이 두꺼워지면서 후방 섬유륜 상처가 났던 것이 상처가 맞닿으면서 시간이 지나면 디스크 찢어진 곳이 치유가 됩니다.
서서하는 신전 동작
① 어깨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양손을 허리 앞쪽에 올린다
② 코로 숨을 들이 마시면서 배를 앞으로 내밀고 뒤로 젖힌다
③ 숨을 내쉬면서 5초 버틴다
④ 입으로 숨을 내쉬면서 돌아온다
신전동작 하루에 1만번 하는 방법
신전동작은 많이 할수록 좋습니다. 하루에 1만번을 하는 방법은 않아서 신전자세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최대 요추전만으로 24시간 지내는 것이 척추위생의 기본입니다.
일반적으로 아래 사진처럼 구부정한 동작으로 앉아 있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렇게하면 척추 4번과 5번에 섬유륜이 약해지면서 디스크가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리를 세우고 앉아 있는 경우, 하루 만번 이상의 신전 운동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 허리가 매우 튼튼해 질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척추의 신 정선근 선생님이 알려주는 신전동작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디스크도 운동으로 충분히 고칠 수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라도 신전동작 꾸준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정선근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