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이 주름을 없애준다?” 수많은 논란 속 피부과의사가 직접 실험해봤습니다

바세린은 집에 하나씩은 구비해 두는 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바세린이 어느순간부터 피부에 좋다는 소문이 돌아서 많은 사람들의 후기가 올라오는 것은 많이 보셨을텐데요,

엄지의제왕

수많은 후기들 중에서 과연 바세린으로 주름을 없앤다는 후기는 진짜일까요?

바세린이 정말 주름에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바세린의 역사

바세린은 무려 160년 전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수분 유지력을 인정 받아서 상처 치료제로 쓰였었는데 현재는 피부 보습제로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바세린 효과

실제 바세린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피부과의사 원장님이 직접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이마, 눈가, 눈밑 주름의 갯수를 측정하고 7일간 바세린을 발랐습니다.

그 결과는 어땠을까요?

놀랍게도 이마와 눈 밑주름의 갯수가 줄어든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차이는 있겠지만 주름개선에 효과가 없지는 않다라는 결과가 나온 것인데요, 이런 결과는 바세린의 보습 능력 때문입니다.

즉, 바세린은 뛰어난 보습력으로 피부 장벽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주름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인데요.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그 중 대표적인 이유는 피부건조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피부 속 촘촘했던 콜라겐과 엘라스틴 층이 무너지면서 꺼진 부분이 내려 앉아 주름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 이와연관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대조군과 비교해 바세린 속 페트롤리움을 도포한 실험군에서 피부 장벽 성분이 증가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한편, 실험에 참여한 피부과원장님에 의하면 보습제의 역할은 이미 생성된 굵고 깊은 주름에 효과기 있기 보다는 주름을 예방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몰라도 집에 꼭 하나씩은 있는 바세린,

주름예방에 효과가 있지만 이것만 사용하면 전체적인 피부관리는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계절에 맞는 피부관리가 필요하다는 것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엄지의제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