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스 한잔이면 암세포 얼씬도 못합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암을 굶겨 죽이는 최고의 한잔

하루에 한잔 마시면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주스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사실입니다.

약들약

그 주스의 주인공은 바로 포도 주스인데요.

전문 약사 유튜버인 약들약에 의하면 일반 마트에서 판매하는 포도 주스가 아닌 제대로 만든 포도 주스는 핵심적인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암이 자라나고 증식을 할때는 산소가 없는 환경에서 빠르게 포도당을 써서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젖산을 만들어내는 와버그 효과가 나타납니다.

암이 빠르게 증식하고 환경이 안좋은데서도 세포를 빠르게 잠식해가는 목적으로 대사를 특이하게 하는 것인데요.

세포가 산소가 부족할 때 어떤 대사가 이루어지는지 구체적으로 메커니즘을 분석했는데 암도 동일한 메커니즘을 적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HIF라는 단백질이 있는데 이 단백질은 산소가 많이 있는 환경에서는 산소와 결합해서 효소대사로 인해 사라지고, 산소가 부족한 환경에서는 세포 핵으로 들어와서 HIF2랑 만나서 유전자 발현을 하게됩니다.

이 때 우리 몸에서는 특수한 어떤 신호가 전달되면서 5가지 변화가 생깁니다. 이 5가지가 암이 증식할 때 필요한 핵심적인 요소인데요.

암이 증식할 때 필요한 5가지 요소

첫번째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두번째 혈관 내피 생성인자를 촉진시킵니다. 신생혈관을 막 만들어서 에너지를 끌어오고 당을 끌어오려고 암이 많이 하는 것 입니다.

세번째는 당을 끌어오는 인슐린 비의존성 수송체가 활성화 되는데 암이 포도당을 가져올 때 가장 많이 활용하는 수송채입니다.

네번째는 PDGF라는 단백질이 활성화가 안됩니다. 이 단백질은 혈소판에서 분비하는 성장인자입니다. 세포를 증식시키고 혈관이 자라날 수 있게 해주는 요소입니다.

다섯번째는 트랜스포밍 글로우스 팩터라는 가장 증식 인자를 황성화시켜주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암세포가 빨리 자랄 수 있게 해주는 성장인자 입니다.

이런 성장인자들을 분비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게 산소가 부족한 조건의 HIF라는 단백질입니다.

그래서 이 다섯 가지를 조절하면 우리 몸에서 암이 예방이 되는 것이고 이 다섯가지 인자 발현이 과잉하지 않게 조절해주는 보충제 성분이 바로 암을 예방하고 진행속도를 늦춰줍니다.

GLUT-1 당을 가져와서 암세포가 증식될 때 필요한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그 수송체를 조절하는게 포도에 많이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입니다.

레스베라트롤은 그 외에 다른 항암 메커니즘도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포내에 있는 노폐물들을 청소하고 발암 유발 단백질을 억제하면서 상대적으로 세포를 깨끗하게 그리고 오래된 세포를 없애주는 작용을 촉진시켜주는게 레스베라트롤의 효능입니다.

이런 포도에 많이 들어가 있는 폴리페놀 레스베라트롤이 직접적인 암을 조절하는 작용을 보여줬다라는 데이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껍질과 씨에 폴리페놀이 대부분 들어가 있고 특히 레스베라트롤은 껍질에 많이 들어가 있는데 껍질에 200mg 포도씨에 1400mg 과육에 20mg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껍질에 대부분 폴리페놀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법으로 포도를 먹으면 의미가 없고, 씨까지 먹어도 소화를 못 시키기 때문에 의미가 없어서 갈아서 주스로 마셔야 합니다.

포도주스 섭취방법

잘 갈아서 씨까지 다 먹는게 중요한데 한번에 많이 먹으면 당이 높습니다. 따라서 보통 작은 한 송이의 절반 정도인 100g 정도를 섭취하면 거의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칼로리도 68kcal로 밥의 1/4 공기 정도로 얼마 되지 않습니다. 당은 10g내외 들어가 있으니 씻어서 갈아 드시면 됩니다.

이 주스를 만들어 드실 때 포인트는 껍질과 씨까지 잘 갈아서 최대한 씨까지 먹는게 중요합니다.

씨와 껍질까지 제대로 눌러서 속에 있는 내용물까지 마실 수 있게 잘 갈아서 마시는게 포인트입니다.

포도는 혈당을 많이 높이지 않고 생각보다 포도당이 많지 않습니다.

소화가 안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그런 분들을 제외하면 거의 문제가 되지 않는 그런 주스기 때문에 하루에 한 잔씩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약들약-

error: Content is protected !!